지네퇴치법 이렇게 하세요
지네퇴치법
안녕하세요 날이 제법 쌀쌀해 졌습니다. 이제 정말 가을이 왔네요. 이번에 다리가 많고 보면 좀 혐오스럽다고 생각될 수 있는 지네퇴치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네는 몸이 길쭉하고 길이는 7~15cm 정도입니다. 예상외로 지네는 삼림 낙엽이나 흙 속, 썩은 나무에서 거미나 곤충을 잡아먹고 산다고 합니다. 또 한 한약재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늑막염과 뱀에게 물렸을 때 이용하기도 한다네요. 하지만 가끔 집에서도 나오니까 이번 포스팅을 보시고 갑자기 집에 지네가 나온다면 잘 생각했다가 써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네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 본인의 집이 습한 환경인지 확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집에서 지네가 나왔다는 것은 집을 지네가 좋아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인데요 어떻게 하면 지네가 집 근처까지 안오게 할 수 있는지 지네퇴치법을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뜨거운 물 입니다. 지네는 특성상 하수구 배관을 타고 흘러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물을 팔팔 끓여서 하수구 등에 부어 주시면 다른 벌레들까지 함께 퇴치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집이 단독 주택에 주변에 산이 있으면 100%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하수구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긴 배관을 타고 흘러가야 하기 때문에 단독주택이거나 집이 산에 둘러 있으면 상당히 많은 물을 끓여 부어 주시면 효과는 배로 늘어나겠습니다.
다음 방법은 붕산인데요 붕산은 도자기의 유약의 원료가 되는 것으로 바퀴벌레 등 해충들을 퇴치할 때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붕산은 상처에 잘 흡수가 됩니다. 연고를 만드는 주 재료이기 때문에 손에 닿으셔도 괜찮고 맘껏 만지셔도 됩니다. 구입도 약국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붕산으로 지네퇴치법은 지네 나 뱀 등이 붕산을 싫어하기 때문에 문 쪽이나 들어올 만한 곳에 뿌려주면 접근을 하지 않을 것 입니다. 붕산은 또 더운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사용법도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모기, 집 진드기 등을 퇴치 할 때 많이 쓰이는 계피 입니다. 지네도 계피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계피향은 모든 벌레가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곳 저곳에 계피 가루를 뿌려 주시거나 아니면 분무기에 물과 계피를 1대1비율로 우려 분무기에 담아 뿌리시면 됩니다.
이상 지네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계피가 이렇게 많이 쓰일 줄 몰랐습니다. 계피는 여성병 치유와 소화기 질환 과 동시에 관절염 당뇨까지 더불어 벌레퇴치까지 정말 쓰이는 곳이 많네요 이상 지네퇴치법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