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에 성공한 카카오뱅크의 특별함

흥행에 성공한 카카오뱅크의 특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는 출범한지 단 하루 만에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고 서버 폭주가 발생할 정도로 많은 수의 계좌개설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면서 문득 왜 카카오뱅크가 어떤 점이 특별하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카카오뱅크가 왜 성공하게 되었는지 

그 특별한 점을 알아보려고 해요~



카카오뱅크는 새로 출범한 모바일 은행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친숙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저는 그 이유가 카카오 이름과 색깔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대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죠? 

카카오톡은 핸드폰을 처음 구매하자마자 맨 처음으로 설치하는 앱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노란 컬러의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시작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게임, 카카오페이 등으로 

우리에게 이름과 색이 자연스럽게 인식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카카오뱅크도 친숙한 느낌으로 

출시 이전부터 큰 관심을 받게 된 것이죠



친숙함은 카카오뿐만 아니라 이마트로도 예를 들 수 있는데요 

신세계에서 관리한 편의점With me는 전체적으로 하늘색이 보이는 간판으로 곳곳에 보이던 편의점인데요 

이 편의점 상호를 emart 24로 바꾸고 나서 매출이 올랐다고 합니다 

이를 보고 사람들은 단지 상호만 바뀌었을 뿐인데 왜 다른 결과가 나오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이마트는 우리에게 친숙했고 신뢰가 높았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 동안 카카오에서는 우리에게 굉장히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줬는데요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의 반응도 좋았고 이렇게 신뢰가 점차 쌓이게 되었습니다

이 높은 신뢰도가 카카오뱅크에서도 이어졌는데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계좌 개설의 편리함부터 쉽고 빠른 이체, 다양한 상품으로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보통 은행계좌를 개설할 땐 무조건 은행에 방문해야 했고 처리시간도 오래 걸렸지만 

카카오뱅크는 비대면 계좌개설로 모바일어플을 통해 7분 내외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계좌 개설방법이 쉽고 간단했기 때문에 

하루 만에 엄청난 수의 가입자 수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핵심 전략 상품 서비스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비상금대출, 세이프박스 등의 상품과 수수료, 해외송금 수수료 등으로 보면 

솔깃한 상품이 가지 있습니다 특히 세이프박스의 경우 

통장 안에 있는 작은 금고로 하루만 돈을 보관해도 1.2%금리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하면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가 생각날 같네요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 또한 인기에 했는데요 

캐릭터 체크카드 또한 배송 받기까지 시간이 정도 오래 걸렸다고 합니다 

인기가 정말 대단하네요



라이언이 압도적이네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확인해봤는데요 

앞으로 어떤 상품이 계속 나올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 사자